본문 바로가기
블로그/당신의 블로그

[당신의블로그] Zet님의 '블로거팁닷컴' - 파워블로거가 되고 싶다면 꼭 방문해볼만한 블로그

by 세오APL 2014. 11. 13.

 

[당신의 블로그]

Zet님의 '블로거팁닷컴'(www.bloggertip.com)

- 파워블로거가 되고 싶다면 꼭 방문해볼만한 블로그

 

 

'당신의 블로그'에서 소개할 첫 번째 블로그는 바로 Zet님의 '블로거팁닷컴(www.bloggertip.com) ' 이다.

필자가 네이버 블로그에서부터 개인블로그를 티스토리 블로그로 처음 시작해야겠다고 마음먹을 수 있게 된 결정적 계기를 제공해준 아주 감사한 블로그이기도 하다. '블로거팁닷컴'은 블로그 이름에서도 어필하듯 블로거라면 필요한 굉장히 다양한 정보와 팁들을 제공한다. 2007년 7월부터(무려 7년 이상을 운영해오셨다니..) 운영된 이 곳은 블로그를 포함해 SNS에 대한 Zet님의 무수한 경험과 그동안 수집해온 정보들을 알기 쉽게, 그리고 자세하게 소개하고 있다.

 

 

1. 『당신의 블로그』 첫번째, Zet님의 '블로거팁닷컴'

 

- 블로그 이름 : 블로거팁닷컴(Zet)

- 블로그 주소 : http://www.blooggertip.com/

- 블로그 주제 : 블로그 운영팁, 디지털 마케팅, IT, 블로그 서포터즈 정보

- 특이사항 : 2007년~2011년 5년 연속 티스토리 우수블로그 선정

 

 

 

[블로거팁닷컴 첫 화면_이미지 출처; 블로거팁닷컴 www.bloggertip.com]

 

 

2007년부터 2011년까지 5년 연속으로 티스토리 우수블로그에 선정된 이 곳은 Zet님의 삶의 터전이자 그의 무수한 경험과 이야기가 고스란히 녹여져 있다.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단계에서부터 전문가적인 수준에 이르기까지. 블로거라면 꼭 한 번쯤 방문해보아야 할 이 곳은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블로그의 정석'이라고 말하고 싶다.

 

 

2.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면서부터 블로그 마케팅 수익에 이르기까지, 모든 정보를 담았다.

 

 

 

 

 

 

 

블로그를 처음 만드는 단계에서부터 양질의 컨텐츠를 올리고 수익에 이르는 마케팅 단계까지 단계별로 분류해놓은 Zet님의 '블로거팁닷컴'은 파워블로거를 꿈꾸고 있는 무수한 블로거들에게 마른 땅의 단비와도 같은 공간이라고 생각해본다. 블로거라면 한번쯤 혹할만한 '블로그를 통한 수익 창출'에 대한 이야기도 담겨져 있으며 추가적으로 블로그 관련 팁과 함께 유용한 웹사이트 및 앱 정보와 그의 다양한 블로그 활동들을 수록하고 있다.

 

 

3. '블로거팁닷컴'에서 꼽을 수 있는 특별함, 『 TOP 100 시리즈』

 

 

 

 

 

 

또한 Zet님의 블로그에서 매우 유력하면서도 유용한 '블로그 마케팅' 기술(?)이라고 꼽는 것 중 하나는 바로 위와 같이 그가 그동안 포스팅 했던 다양한 정보들을 Top100 순위로 분류하여 제공하고 있다는 것인데, 한 예로 "블로그 운영자라면 꼭 읽어보아야 할 포스트 100"을 들 수 있다. 이외에도 '인생에 도움이 되는 100개의 웹사이트', '블로거팁닷컴이 선정한 유용한 스마트폰 앱 100' 이 수록되어 있다.

 

필자 또한 어느정도 컨텐츠를 쌓는다면, Zet님의 Top100 시리즈와 같이 분류별 목차를 나열해보고 싶은 것이 작은 목표이자 바램이다.

 

 

4. 파워블로거가 되고 싶다면 꼭 한번쯤 방문해볼만한 블로그

 

 

 

 

사실 그리 오랜 기간은 아니지만, 처음 블로거팁닷컴을 접한 이후 꾸준하게 메일 구독을 해왔다. 그리고 지난 11월 7일, Zet님이 직접 강의한 "파워블로그 만들기" 강좌 1기 수강생으로 참석했다. 블로그의 매력에 푹 빠져 이제 막 발돋움을 시작할 무렵 처음으로 접한 블로그 강좌는 기대했던 것보다 더욱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또한 블로그를 운영함에 있어 가장 필요한 "꾸준함"과 "컨텐츠"의 중요성을 다시금 상기시킬 수 있었던 경험이 되었다.

 

* Zet님의 '파워블로그 만들기' 오프라인 강좌 정보 ㅣ http://bloggertip.com/4433

 

 

블로그라는 것이 욕심처럼 잘 운영되어진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러나 블로거라면 누구나 꿈꿔볼만한 파워블로거는 생각처럼 쉬운 일이 아니다. 또한 이를 쉽게 생각한다면 오랜 시간동안 많은 노력과 정성을 쏟아부어 이룩한 파워블로그의 블로거분들께 예의가 아니라는 생각을 해본다.

 

Zet님의 "블로거팁닷컴"은 필자에게 있어 매우 유용한 정보창고임과 동시에 하나의 목표대상이 되었다. 때문에 티스토리에 입문할 수 있게 해주신 Zet님에게 무한한 감사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

 

파워블로거를 꿈꾸는 블로거라면, 지금 당장 Zet님의 '블로거팁닷컴'에 방문해보도록 하자.

 

 

 

 

 

 

- 세오의 어필로그

sseote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