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영상

[영상]Do You Know South Korea?-David Dutton

by 세오APL 2014. 11. 13.


Do You Know South Korea? - David Dutton

"역동성, 인간미 넘치는 나라"

 

외국인이 바라본 한국의 모습은 어떠할까. 이왕이면 긍정적이고 밝은 이미지였으면 좋겠다고 생각해왔다. 독일의 지멘스 최고전략책임자인 홀스트 카이저(Horst J, Kayser)는 한국을 "역동성, 융통성, 인간미가 넘치는 나라"라고 표현했다. 특히 한국인의 역동성은 한국에서 모든 일을 빨리 돌아가게 하는 힘이 되고 있으며, 빠른 인간관계 구축이야말로 한국인의 또 다른 강점이 되어 한국에서의 사업은 항상 인간관계가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미지 출처 ; Flickr_Republic of Korea]

 

모든 나라에는 그 나라 고유의 문화와 감정을 지니고 있다. 필자가 한국인으로써 바라본 우리나라는 "정이 넘치는 화끈한 나라"라고 표현해보고 싶다. 차분하며 정이 있는 사람들. 뜨거워져야 할 때에는 다른 어떤 민족보다도 가장 결속력있게 뜨거워지는 나라, 한국. 


필자는 한국인이라는 것이 진심으로 자랑스럽다. 물론, 빛나는 것 이면에는 그림자가 존재하듯이 분명 좋지 않은 면도 많겠으나 긍정적인 면을 더욱 찬란하게 보고싶은 마음이 강하다. 


여기 외국인이 바라본 한국을 멋지게 그려낸 영상이 있다. 지난 2010년 12월 업데이트된 이 영상은 한국 어머니를 둔 단편 독립영상 작가인 David Dutton이 대전을 시작으로 설악산, 부산, 그리고 서울에까지의 여행을 담은 영상을 편집한 작품이다.


약 9분여 길이의 이 영상은 한국인이라면 너무나 '당연한' 우리 문화이면서도 평소에는 느끼지 못했을 감성들을 참으로 생동감있고 기분좋게 잘 표현해냈다. 그의 영상에서 우리나라는 참으로 정이 넘치고, 아름다우며, 담백하면서도 화려하게 그려졌다.




Do You Know South Korea? from David Dutton on Vimeo.




원작자 David Dutton의 한마디 ; 

From Daejeon to Seoraksan to Busan to Seoul. Our S.Korea road trip last October (2010).

I'm happy to see that so many people in South Korea have shared this video. I really wanted to show South Korea's beauty to people that are not familiar with it, but it's great others back in S.K. find it to be a heartfelt look into their country.



※ 원본 출처 : http://vimeo.com/18114813

 


 




- 세오의 어필로그(seo-apl.tistory.com)

sseote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