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어플/APP

다이어트성공을 위한 필수앱, 나이키 러닝(Nike Running)

by 세오APL 2015. 8. 13.

다이어트를 위한 필수앱, 나이키+ 러닝(Nike+ Running) 



[이미지 출처 ; Flickr_Alan Cleaver ]


 

최근 스물여덟의 짧고도 긴 인생을 살아오며 처음으로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건강에 대한 근자감으로 관리하기를 매우 소홀히 여겼는데, 서른을 코앞에 두고 점점 체력적으로 딸린다는 느낌을 어느샌가 받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네, 맞아요 사실 살이 너무 많이 쪄서 살을 빼고자 다이어트를 위함이 가장 큰 이유에요.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운동을 할 때에는 신나는 음악을 들으며 뛰고 있지만, 아무래도 그냥 아무 생각없이 달리기만 한다면 작심삼일의 표본이 된다거나 슬럼프가 오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운동 자체가 취미인 분들은 상관 없지만, 무언가 달리는 것에 대한 강한 동기부여가 존재하지 않는다면 욕심을 세워 계획했던 달리기계획도 사실상 흐지부지하게 되지요.

 

오늘 소개해드릴 앱은 스포츠 전문 브랜드 '나이키'에서 개발한 'Running'앱으로 운동을 하고 있거나, 확실한 다이어트를 꿈꾸는 다이어터님들께 꿀정보가 되리라 자신해봅니다.




■ 주요 정보


 



 


□ 앱 이름

□ 카테고리

□ 용    량

□ 언    어

□ 가    격

 Nike+ Running

 건강 및 피트니스

 iOS - 47.3MB, 안드로이드 - 17MB

 한국어

 무  료

 


 


 

Nike+ Running 앱은 GPS 정보를 바탕으로 산책 또는 달리기를 할 때 기록을 측정하여 언제, 어디서, 얼마나 뛰었는지를 한 번에 알려주는 러닝앱입니다. Facebook과 연동하여 친구들과 함께 기록을 공유하며 서로 경쟁하고 응원해줄 수도 있고, 다양한 목표 설정과 함께 누적 점수를 획득할 수 있어 매일매일 동기부여가 되는 참으로 고마운 앱이 아닐 수 없네요. 

 

 

 

    




앱 메인에서는 그간 얼마나 뛰고 걸었는지,

직접 설정한 목표거리까지 얼마나 남았는지 등등 

각 항목별로 누적기록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중 '활동'항목에서는 각 일별로 요약 기록을 볼 수 있는데요.

제가 개인적으로 하루 목표치로써 설정한 거리는 약 6km 입니다.

군데군데 제대로 뛰지 않은 거리들이 보이죠? (지금도 반성중..)


해당 기록들을 통해 열심히 뛰지 않은 하루하루를 반성하게 되는데,

이러한 기록들이 매일 동기부여가 되어 꾸준히 운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일단 달리기를 시작하면 좌측 이미지와 같이 GPS를 통해 자세히 기록됩니다.

뛰거나 걷기를 멈추고 잠시 쉬는 도중에는 정확하게 잡아내어 기록을 멈추는데요.

솔직히 이 부분에서 정말 놀랐습니다. (꼼수도 못부리게 만들줄이야..)




   




달리기를 모두 마친 후에는 그날그날 달리며 느꼈던 느낌과 거리 속성 등을 기록할 수 있어요.

또한 달렸던 구간과 천천히 걸었던 구간들을 그래프와 레이스의 색을 통해 구분할 수 있답니다.

초록색일 수록 빠르게 달렸고, 반대로 붉은색일 수록 느리게 걸었다는 것을 의미해요.


또한 페이스북 등을 통해 친구를 초대하고, 서로 얼마나 달렸는지 기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직 부끄러워서(?) 초대하지 않았지만 조만간 친구를 소환하여 경쟁심리도 추가해볼까 해요.




   


 

■ 주요 기능


1. 향상도 측정 


어디에서든 기록을 측정할 수 있어 산길이나 러닝머신, 도로 어디든 GPS기능과 가속도계로 러닝거리는 물론, 속도와 시간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달리는 도중 음성 피드백 기능을 통해 러닝 중 측정된 기록을 실시간으로 들을 수 있다는 것도 꿀이에요. 


(덧, 음악을 듣고 있는 와중에도 '원 킬로미터, 러닝 블라블라' 피드백 나레이션이 나오므로 깜놀 주의)


2. 지속적인 동기 부여 


러닝을 공유하고, 계속해서 나아갈 수 있도록 친구들끼리 응원을 할 수 있습니다. 일정 레벨에 따라 Nike+ 레벨 색상도 달라지므로 쏠쏠한 재미를 느껴볼 수 있습니다.


3. 가이드 및 트레이닝 


생애 첫 5Km에 도전하는 초보 러너부터 마라톤 개인 기록 경신을 목표로 하는 숙련된 러너에 이르기까지 Nike+ 코치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적 코칭은 물론 일일 훈련 방법을 얻을 수 있어요!



■ 간단 리뷰


★★★★☆


- 전반적으로 매우 만족스러운 기능들을 겸비하고 있으나, 동기화 및 로그인에 관련하여 일정부분 버그가 있음.

- BUT, 장기적인 운동이 어려운 작심삼일 다이어터에게 강.력.추.천!

- 앱 다운로드 이후 꾸준한 운동결과 약 -4kg 가량 감량 성공 !!



 

 

 



" 대한민국 다이어터 여러분 모두 화이팅입니다!! (저부터) "

 

 





 


 - 세오의 어필로그

sseote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