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프로그램/유틸

무료 원격제어 프로그램, 팀뷰어(Team Viewer)

by 세오APL 2014. 12. 7.

무료 원격 제어 프로그램, 팀뷰어(Team Viewer)

언제 어디서나 컴퓨터, 스마트폰을 통한 강력한 원격제어 프로그램



[이미지 출처 : 팀뷰어 홈페이지]

 


일을 하다보면 외근을 하게 되거나 근무시간 이외에도 급한 업무 처리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 때에 자신이 사용하는 다양한 컴퓨터 기기들을 원격으로 사용할 수만 있다면 시간과 장소의 제한을 받지 않더라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텐데요. 저 또한 회사생활을 하면서 주말에 쉬고 있을 때 회사로부터 걸려오는 급한 업무처리 요청전화로 골머리를 자주 싸맸던 기억이 있습니다. (주말은 쉬어야하는데 그쵸?)


오늘 소개해드릴 팀뷰어(Team Viewer)는 언제 어디서나 원격으로 해당 PC를 제어할 수 있는 무료 프로그램으로 독일에 위치한 TeamViewer GmbH에서 개발되었습니다. 현재 세계 200여 국가에서 33개 언어로 제공될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팀뷰어(Team Viewer) 다운로드 - 공식 홈페이지에서!




[팀뷰어 홈페이지 메인화면]




기본적으로 팀뷰어(Team Viewer)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기 위해서는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야 합니다. 


* 팀뷰어(Team Viewer) 한국 공식 홈페이지  ㅣ http://www.teamviewer.com/ko/


한국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메인화면에서 "정식 버전 다운로드(무료)"를 클릭하면 무료로 프로그램을 바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편의상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것 보다 '실행하기'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팀뷰어(Team Viewer) 설치 & 계정 생성






① 설치하기 : 


설치화면에서는 설치 방법과 사용 용도를 체크해야 합니다. 팀뷰어를 처음 이용하고, 앞으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를 원격제어하거나 다른 컴퓨터를 원격제어하고자 한다면 '설치'항목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② 가입하기


기본적으로 팀뷰어(TeamViewer)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고유 계정이 필요합니다. 이는 무료이니 "가입하기"를 눌러 자신의 이름과 이메일(앞으로 사용자 계정 ID가 됩니다), 그리고 비밀번호를 입력 후 '다음'을 눌러주세요.







설치와 가입을 모두 완료한 후 같은 방법으로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 및 원격제어할 컴퓨터에서 팀뷰어를 다운로드&설치 후 로그인을 해두면 언제 어디서든 팀뷰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현재 부팅(온라인)상태의 컴퓨터와 부팅되지 않은(오프라인) 컴퓨터 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 원격제어를 위해서는 제어할 컴퓨터가 온라인상태여야 한다는 점 잊지 마세요.








- 세오의 어필로그

sseoteo@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