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디어/프로그램/유틸

[무료폰트다운] 나눔글꼴 - 나눔고딕, 나눔명조 시리즈 다운받기

by 세오APL 2014. 12. 3.

[폰트 다운로드]

네이버, 네이버문화재단에서 만든 국민폰트, 나눔글꼴

"나눔고딕, 나눔명조, 나눔바른고딕, 나눔글꼴에코, 나눔손글씨, 나눔바른펜 다운로드하기"



[이미지 출처 : flickr - Saad Khurshid]



'국민폰트'라고도 불리우는 나눔폰트는 이미 우리에게 매우 친숙하고 대중적인 폰트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는 블로그나 카페 등 다양한 네이버 서비스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폰트 중에 나눔글꼴을 함께 포함하여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데요. 나눔글꼴은 네이버의 '한글한글 아름답게 캠페인'의 일환으로 네이버와 네이버문화재단, 그리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함께 합작하여 디자인·제작한 오픈 라이선스(OFL)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영상 출처 : Youtube - NAVER multimedia "2013네이버 한글한글 아름답게" 캠페인 영상]

 


나눔글꼴은 대표적으로 '나눔고딕' '나눔명조'를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시리즈(나눔바른펜, 가는 나눔바른고딕, 나눔바른고딕, 나눔글꼴에코, 나눔손글씨, 나눔고딕, 나눔명조 등)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나눔폰트는 유료일까, 무료일까? - 네이버 나눔폰트는 무료 라이선스 !



나눔폰트의 지적 재산권은 네이버와 네이버문화재단에 있지만, 개인용으로도 기업 사용자들의 상업적 이용으로도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또한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으며 얼마든지 재배포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나눔폰트 자체를 유료로 판매하는 것은 금지되고 있습니다.


* 참고 사이트 - 네이버 나눔글꼴 라이선스 상세보기

  (https://help.naver.com/support/contents/contents.nhn?serviceNo=1074&categoryNo=3497)



나눔글꼴의 종류별 디자인 구경하기 & 다운로드와 설치



네이버 나눔글꼴 시리즈는 각 종류별로 직접 타이핑하며 디자인을 확인해볼 수 있도록 네이버의 '한글한글 아름답게(http://hangeul.naver.com/)'사이트에서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 각 나눔글꼴을 개별적으로 다운로드하거나 '모음' 패키지로 한 번에 다운로드&설치가 가능합니다.


 * 참고사이트 - 나눔글꼴 체험하기  http://hangeul.naver.com/2014/nanum

  (사이트 접속 후 '나눔글꼴 체험하기' 항목에서 보고자 하는 나눔글꼴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미지 출처 : 네이버 '한글한글아름답게' 홈페이지]




나눔글꼴 모든 시리즈를 한 번에 모아둔 곳 - 또 다른 다운로드 방법, '네이버 소프트웨어'



네이버의 '한글한글아름답게' 사이트에서는 나눔글꼴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와 다양한 정보를 확인해볼 수 있는데요.

이외에도 네이버 소프트웨어(http://software.naver.com)에서 나눔글꼴에 관련한 무료 폰트를 손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



※ 다운로드할 때에는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OS의 유형이 윈도우인지, Mac인지 잘 구분하여 다운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 세오의 어필로그

sseoteo.naver.com